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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정보

06. 효과적인 동영상을 만드는 전략(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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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동영상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건강라이프입니다.

 

여러분이 동영상을 만들어 확산시키고자 하는 목표가 무엇인가요?

 

매출증대 혹은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것인가요?

 

이 두가지 모두 동영상을 만드는 목표는 자신의 기업을 홍보하는 광고성 동영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돈을 들여서 광고를 하시는 분은 광고업계에 의뢰하여 협력관계를 통하여 영상을 제작하고 홍보를 하겠지만 그렇지 못한 소상공인에게는 혼자서 노력하고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야 하겠지요.

 

중간에 넘어지는 경우도 많겠지요.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이 힘들고 어려운 것이 현실이지요.

 

그러나 소수의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습니다.

 

이 길 밖에 없고 선택의 여지가 없다면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 분석하기

 

그럼 목표를 달성하는  첫 번째 단계를 소개하겠습니다.

 

분석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동영상 콘텐츠와 브랜드가 현재 어디에 위치하고 있느냐 라고 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동영상을 분석해보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목적지가 어디인지 목적지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겠지요.

 

동영상이 없는 분들이라면 검토단계를 가질 수 없겠지만 전체 큰 그림을 그리는데는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 동영상 콘텐츠 검토 : 브랜드의 현재 위치는 어디인가?

 

내가 만든 동영상을 검토하는데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겠지만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검토할 때 콘텐츠의 업로드 날짜, 좋아요 수, 공유 수, 댓글, 구독, 조회 수, 클릭율 등 유용한 정보를 스프래드시트 양식을 활용하여 동영상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기술적인 방법을 통하여도 알 수 있겠지만 비용측면에서 어려운 분들이라면 이 정도 분석에서도 상당한 흥미로운점 시사점을 얻을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위 지표를 통하여 조회수, 공유수 등을 분석하여 어떤 동영상이 트래팩을 유도하는지 알아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므로써 어떤 동영상이 효과적이고 어떤 동영상이 그렇지 않은지를 평가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동영상 콘텐츠에서 다음에 있는 내용을 확인해보고 평가를 해보는 것입니다.

주관적인 평가이기는 하지만 점수를 매겨 결과를 확인해 보고 효과적인 동영상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내 브랜드와 연관성이 있는가?
- 내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동영상인가?
- 수익을 창출하는가?
- 최적화된 동영상인가?
- 섬네일이 적절한가?
- 영웅, 중심, 도움, 행동 중에서 어떤 유형의 콘텐츠인가?
- 디지털 세일즈 깔때기의 인지, 고려, 행동, 고객유지 중에서 어느 부분에서 작용하는가?
- 얼마나 창의적이며 독특한가?

 

2. 무엇을 향해 만들것인가?

 

위와 같이 동영상을 평가한 후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고민해야 할 시간입니다.

미래비젼과 방향설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즉, 멋진 비젼선언문을 만들고 그 목표를 향해 가는 방법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너무 거창하게 들릴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최종 목적지를 미리 만들어 놓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목적지란 곧 성공이지요. 수험생의 목표가 합격이듯 말입니다.

 

 

 

비젼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과의 차이가 평균보다 18%더 높은 업무 몰입도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비젼선언문을 잘 써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의 요소를 참고해서 만들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동영상 캠페인으로 달성할 수 있는 최상의 결과를 표현하라.
- 이미 목표를 달성한 것 처럼 현재 시재를 사용하라.
- 어려운 경영 용어가 아닌 쉬운 단어를 사용하라.
- 모든 팀 구성원을 대상으로 작성하라.
-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자세히 묘사하지 마라.
- 비전을 자신만 알고 있지 말고 모든 직급에 공유하라.
- 동영상의 목표에만 집중하고 더 넓은 의미의 브랜드 과업을 침범하지 않도록 하라.
- 이것은 목표이지 방법이 아니다.

 

실현하고자 하는 명확한 비전을 발견하셨나요. 이제 방법을 규명하고 행동목표를 세워야 하겠지요.

 

 

3. 훌륭한 캠페인을 위한 미션 선언문

 

위 둘째번의 경우는 비전선언문인데 이번에는 실천을 위한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확실하게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어떻게 콘텐츠를 만들 것인가라는 큰 목표이기도 합니다. 또는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다음과 같은 요소를 중심으로 비젼선언문을 작성해 보시면 어떨까요?

 

- 문제나 과정을 정한 후 이를 해결할 방법을 폭 넓게 생각해보라.
- 자세하게 설명하고 싶은 마음을 버리고 간단명료하게 쓰라.
- 미션 선언문은 결과 지향적이어야 한다.
- 모든 의사결정자가 공감할 수 있는 표현과 목표를 사용하라.
- 방향이 아니라 방법을 말해야 한다.

 

가장 효과적인 캠페인은 단기적인 매출증가와 장기적인 브랜드 성장을 도모하기 때문에 두 가지 측면을 모두 아우르는 비젼을 세우면 좋은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고 좀 추상적이기는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속에 여러분의 동영상을 어떻게 만들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직접 여러분 동영상의 제작자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마음가는 목표를 설정하고 방향을 결정해야 합니다.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을 수 없겠지만 광고비 지출 없이 도전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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