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정보

네이버 블로그 템플릿을 활용하여 시간을 절약하여 글쓰기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빠르게 글쓰기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쓰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시죠!

시간은 없는데 하나라도 글을 더 작성하고 싶은 생각은 들지만 하다 보면 두세시간 그냥 지나갑니다.

너무 야속한 시간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글이 상단에 노출되는 것도 아니고 많이 힘들고 지쳐버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제가 템플릿을 이용하여 빠르게 글을 쓰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한번 해서 빨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글을 쓰다가 보면 어느새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글의 특징을 나타내는 글이 되어 점점 시간이 절약됩니다.


 

네이버블로그 템플릿

 

블로그의 글쓰기 우측 상단에 보면 템플릿이 보입니다. 추천템플릿, 부분템플릿, 내 템플릿 이렇게 세게의 템플릿이 있는데 추천템플릿은 책, 맛집, 여행, 레시피, 영화, 뷰티, 서평 등 다양한 장르의 템플릿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세히 살펴보고 본인에게 맟는 템플릿을 하나 골라 불러와서 하나씩 글을 수정하여 작성하고 사진도 본인이 자주쓰는 주제에 맞는 사진을 올려놓고 내 템플릿에 저장하여 놓고 편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주사용하는 문구나 지도, 사진, 홍보하고자 하는 자신의 사무실, 전화번호, 스티커 등 USP는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새로 올려놓는 번거로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유형별 템플릿

 

위 사진은 책소개하는 템플릿 유형중에 하나인데요,

보기 참 좋습니다.

이러한 기본틀을 가지고 자신의 틀을 만들어 내 템플릿에 저장하여 그때 그때 꺼내어 사용하신다면 많은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겠지요.

한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분템플릿

 

위와 같은 유형의 템플릿도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림 바로 옆에 글을 간단하게 작성하면 시간도 절약되고 바로 그림과 매칭이 되지 얼마나 시각적인지 너무 좋습니다.

 

수고롭고 번거로움을 버리고 쉽게 쉽게 글을 포스팅하세요~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저 같은 초보자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글을 모두 작성한 뒤에 발행하기 전에 템플릿을 저장해 두는 센스~

다음에 글을 쓸 때 간단하게 불러서 몇군데만 바꾸어주면 더 많은 글을 짧은 시간에 작성하실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강력한 블로그 글쓰기 팁! 어떠세요?

맛집후기를 작성하시는 분, 아에템리뷰하시는 분 등 반복되는 형식의 글을 쓰시는 분께는 강추드립니다.

 

글의 내용이 중구난방되시는 분, 일관성있는 글을 쓰시고 싶으신 분께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에서는 내블로그의 MY라고 하는 곳을 눌러서 PC버젼 보기를 클릭합니다. PC버젼으로 글쓰기를 누르고 나서 우측 상단에 내 템플릿 하나를 선택하고 적절한 제목을 만들어 작성한 후 저장을 하고 PC버젼을 나갑니다.

 

모바일에서 글쓰기를 누르고 좀전에 임시로 저장한 글을 불러와서 글을 쓰는 방법도 모바일에서 글을 작성하는데 편리한 방법입니다.

 

 

참고로 아래의 캡쳐도구를 사용하면 구글에 들어가 이미지를 간단하게 캡쳐하여 바로 내가 작성하고 있는 글에 붙여넣기하여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기능도 활용하면 그림을 얻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캡쳐도구 활용하기

 

다른 방법으로 스마트 폰에 글을 작성하실 때 타자치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이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방법으로 휴대폰에 키보드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지블루라고 하는 것인데 이 것은 키보드와 마우스를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글을 쉽게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이지블루(Easy Blue)

아무래도 PC보다는 못하겠지만 PC가 없는 상황에서 휴대전화를 손으로 터치하여 입력시키는 것에 비하면 더 말할 나위 없겠지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