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건강라이프입니다.
오늘은 내 블로그에 방문자를 늘리고 매출을 늘리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자 합니다.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내 블로그가 최적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내 블로그를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블로그의 키워드 잡는 법을 잘아셔야 하겠지요.
그리고 C-랭크와 다이아 로직을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내 매출 키워드에 너무 많이 집중해서 글을 포스팅한다면 최적화되기 어렵기 때문에 운영전략을 잘 구사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내 키워드만 집중공략한다면 최적화되지 않는 다는 뜻이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하는 건데요?.
내 매출과 관련된 키워드는 전체 키워드 중에서 20~30%만 공략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나머지 70~80%는 유입관련 키워드를 사용해서 유입량을 늘리는 것이 내 블로그의 최적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0개의 키워드를 사용하여 글을 포스팅한다면 매출관련 키워드는 2~3개만 사용하여 공략하고 나머지는 유사한 키워드 즉, 유입키워드를 사용하여 글을 포스팅해야 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포스팅한다고 가정했을 때 매출을 일으키는 키워드는 가망고객을 유입시키는 키워드가 됩니다. 그런데 이 키워드를 어떻게 확인하고 어떻게 공략하는지 키워드를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매우 중요한 내용입니다.
우선 키워드를 파악하는 빅데이터 자료를 확인하고 글을 포스팅하는 운영전략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초심자는 모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알고 계시는 분이라도 잘 활용하지 못하여 아직도 블로그가 최적화되지 않은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글을 쓰기도 바쁜데 무슨 빅데이터 검색까지 하느냐고 반문하는 분이 계실텐데 실은 정반대입니다.
글을 포스팅하는 자료를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욱더 중요한 것은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입니다.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기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네이버 빅데이터 자료를 가지고 블로그 포스팅을 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광고검색"을 검색하여 보세요.
그러면 네이버 광고라고하는 사이트가 나올 것입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클릭해 보시면 네이버 광고라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네이버 광고 :
로그인 창이 뜨면 광고관리시스템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광고관리시스템에 별도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가입후 우측 상단에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을 클릭합니다.
광고만들기 화면이 뜨는데 광고관리 옆 도구 툴바에 커셔를 놓으면 키워드도구가 나올 것입니다.
키워드도구를 클릭하면 광고만들기 화면이 뜨는데 광고관리 옆 도구 툴바에 커셔를 놓으면 키워드도구가 나올 것입니다.
키워드도구를 클릭하면 키워드를 입력시키는 네모박스가 뜨는데 여기에 내 매출관련 키워드를 5개까지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내 매출 키워드를 입력키고 나서 조회를 클릭하면 내 매출관련 연관키워드가 나오게 됩니다.
네이버가 키워드 광고시 검색키워드에서 빅데이터를 보여주는 통계자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된 키워드를 보시면 키워드별로 컴퓨터와 모바일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이 분석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검색되는 검색수와 클릭수, 클릭율이 다르게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가 모바일을 공략할 경우와 컴퓨터에서 공략할 대상 키워드가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로 공략할 키워드와 연관검색어로 나온 것 중에서 어떤 키워드를 유입키워드로 사용해야 할 지 판단할 수 있겠지요.
내 글이 최적화 되어 있다면 모바일이나 컴퓨터에서 키워드를 사용할 때 조회되는 검색수와 클릭수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키워드는 광고중심 키워드이기 때문에 내 블로그가 최적화되어 있지 않다면 키워드 사용을 하실 때 경쟁정도가 높은 키워드는 상위노출이 어렵겠지요.
내블로그가 최적화되어 있지 않다면 경쟁율이 낮은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키워드의 검색수와 클릭수가 작성된 포스팅보다 적은 경우에는 내 글이 상위에 포스팅되기는 정말 어렵겠지요.
그래서 조회수보다 포스팅이 적은 글을 골라 작성하시는 것도 최적화되지 않은 블로그에는 내가 포스팅한 글이 상위에 노출될 확율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어떤 키워드를 공략해야 할지, 어떤 글을 작성해야 할지 판단해 보셔야 합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매출과 연관된 키워드는 20~30%만 작성하고 유입관련 키워드는 70~80%를 사용하여 유입량을 늘리는 키워드 운영전략을 잘 짜는 것이 글을 작성하는 것 보다도 더 중요하다고 할 수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C-랭크와 다이아로직을 이해한 상태에서 글을 작성하고 제목을 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타켓키워드는 문의전화가 오도록 만드는 키워드 입니다.
타겟키워드와 유입키워드를 잘 생각하면서 글을 포스팅하면 유입량도 늘리고 매출도 늘리는 블로그 글쓰기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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