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정보

네이버 지역 소상공인 광고 활용하여 매출 극대화 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즈음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는

광고는 너무나 부담이 되어

엄두도 못내는 형편입니다.

 

 

이런 분을 위해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소상공인 광고를 활용해 볼 것을 권유합니다.

 

 

제가 네이버와 무슨 관계있는 사람은 아니구요.

 

 

광고를 하시는 것이 좋은 지를 판단하시라는 뜻으로

올린 것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쉽고, 저렴하고, 효율적인 광고방법으로

유효 노출 당 1원(현재는 50%를 할인하여 0.5원)으로

광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입니다.

 

 

이 광고는 네이버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는 내 지역 사용자에게 노출하는
배너 광고로,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 정보를 바탕으로 쉽고 빠르게
광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노출된 횟수만큼 광고비를 지불하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노출 종량 상품입니다.

 

 

내 가게가 어디에 있는지 나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길은 지나다가 내 가게를 볼 수 는 있지만

 

이런분들은 내 가게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이 아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내 가게를 알리고 싶은 소상공인이 쉽게 집행할 수 있는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뉴스나 블로그에
업체명, 업체 이미지, 위치, 설명 문구 등을 노출시켜주는데

 

광고노출시 지역소상공인광고를 등록한 모든 광고주에게

균등하게 배분되며 여러 업체의 정보가

카드 슬라이딩 형태로 노출하고 있습니다.

 

비용에 대해서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광고가 유효 노출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며,
광고비는 유효 노출 당 1원입니다.

 

(현재 이벤트 기간으로 50% 할인, 노출 당 0.5원 적용)

 


여러 업체가 카드 슬라이딩 형태로 노출될 경우

첫번째 카드에 해당하는 광고의
유효 노출에만 비용을 지불한다고 합니다.

 

 

** 유효노출 : 화면 상에 실제 사용자에게 보여진 노출

 

 

네이버 광고시스템에 들어가서 광고 노출을 원하는

지역을 읍면동(법정동) 단위로
최대 5개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서비스 이용자가 광고주가 선정한 지역 안에서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광고가 노출됩니다.

 

 

 

 

네이버 광고

 

saedu.naver.com

 

이용방법은 우선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자신의 가게를 업체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업체 소재 정보를 등록하고

지역소상공인 광고에

광고노출 정보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스마트 플레이스에 모든 정보등록이 완료되면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에 들어가셔서

 

로그인 한 후에 광고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캠페인 만들기 단계에서 지역소상공인 광고유형인

플레이스 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루 예산이 기본 3,000원으로 셋팅되어 있는데

최대 하루 예산 30,000원까지 본인이 직접 입력하고

하루당 고르게 균등하여 배분하고 싶은 경우에는 

균등배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광고만들기에서 동의 후 인증을 하고

업체 입점여부를 인증한 후 

다시 예산금액을 설정합니다.

 

 

광고만들기 단계에서 광고 소재 정보가

플레이스 업체정보에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소재 정보가 없다면 소재정보를 입력하여

반영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