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필사정보

서행차선을 벗어나는 방법 : "비밀출구"- 엠제이 드마코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라이프 입니다.

 

오늘은 엠제이 드마코의 저서 "부의 추월차선" 중에서 서행차선을 벗어나는 방법이란 글을 옮겨 적고자 합니다. 추월차선으로 가는 비밀출구라고 생각하시고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행차선을 벗어나는 방법 " 비밀출구 "

 

만약 당신이 "비밀출구" 즉, 서행차선의 통제 불가능한 제한적 영향력이라는 한계를 벗어날 수 있는 "탈옥" 카드를 발견할 수 있다면 서행차선을 벗어날 수 있다.

 

 

비밀출구란 무엇일까?

 

첫째, 명성이다.

 

명성을 얻으면 내재가치의 수학적 한계를 깨뜨릴 수 있다.

서행차선을 벗어난 사람들은 대부분 유명인으로서 문화계 곳곳에 얼굴을 알린 경우가 많다.

이들은 운동선수, 가수, 뮤지션, 배우 또는 연예인이다.

 

 

서행차선이 지닌 약점을 극복하고 싶다면 유명해지면 된다.

왜냐고?

명성이나 악명 모두 내재가치를 높이는 요인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당신과 당신이 제공하는 가치를 매우 높은 가격에 사려할 것이다.

 

 

20세의 농구선수가 3,000만 달러에 이르는 몸값을 받고 계약했다면, 또는 여배우가 1,500만 달러의 개런티를 반고 영화 출연을 계약했다면, 또는 주근깨투성이 아일랜드 출신 웨이터가 <아메리칸 아이돌>에서 최종 우승했다면,

 

이들의 내재가치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므로 서행차선식 인생의 한계에 더 이상 구애받지 않게 된다.

내재가치에 대한 수요가 폭증하기 때문에 이들이 지닌 영향력은 더 이상 제한적이지 않다.

 

 

 

불행하게도 부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추월차선을 통해서가 아니라 서행차선에 저항하는 방식으로 그 길을 찿으려 한다.

운이 따른다면 명성을 얻는 것은 직접적인 방법 중 하나다.

 

 

<아메리칸 아이돌> 오디션 참가자들이 운동장을 가득 메우는 이유가 무엇이겠는가?

명성을 얻으면 내재가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이다.

 

 

서행차선의 한계를 극복하는 또 다른 방법은 스스로를 없어서는 안될 존재로 부각시켜 가치를 끌어올리는 것이다.

수백 명의 군중이 당신을 원하게 만들면, 수백만 달러를 벌게 될 것이다.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같은 프로 농구 선수는 남들에게 없는 특별한 재능을 가졌기 때문에 수백만 달러를 번다. 유명한 배우나 연예인들도 수백만 명의 팬이 그들을 보고 싶어 하기 때문에 수백만 달러를 번다.

 

특별한 재능은 특별한 수입을 부른다.

 

 

그 다음으로 자주 사용되는 "비밀의 출구"는 회사의 경영자이 되는 것이다.

한 회사의 CEO가 스톡옵션을 팔아 2,000만 달러를 손에 쥐었다면, 그는 막 서행차선을 벗어난 셈이다.

 

 

자산 가치로 순위를 다투는 대기업의 고액 연봉 CEO들에 대해서 들은 적이 있을 것이다.

그들이 몇 살인지 유심히 보았는가?

기업 설립자나 소유주를 제외하면 대부분은 50~60대다.

 

분명 기업 경영자가 되는 길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말단 직원에서 CEO가 되기까지는 평균 40년이 걸린다.

게다가 그 길은 결코 쉽지 않을 것이다. 일찍 시작해서 늦게 끝나는 여정이 될 것이다.

 

 

복권도 매회 당첨자를 낸다. 서행차선 전략으로 살아남고 성공한 사람들도 결국엔 큰 돈을 모으긴 하지만,  싸구려 샴페인을 터트리며 자축하기엔 아직 이르다.

 

 

서행차선 부자와 추월차선 부자의 차이는 자동차로 치면 뷰익과 페라리의 차이와 같다.

 

그 차이를 이해하게 된다면, 쏟아져 들어오는 재정적 조언의 가치를 정확히 판단해서

 

서행차선과 추월차선 박스에 나눠 담을 수 있게 될 것이다.

 

뷰익 :

 

불러오는 중입니다...

 

페러리 :

 

 

페라리 최고 인기 이미지 1895개 | 페라리, 자동차 및 슈퍼카

Pinterest에서 minhyeogan2님의 보드 "페라리"을(를) 팔로우하세요. 페라리, 자동차 및 슈퍼카에 관한 아이디어를 더 확인해 보세요.

www.pinteres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