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필사정보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 - 머리말(1)

반응형

부의 추월차선 머릿말

"람보르기니 예언"이 실현되다

 

추월차선은 오래전 내가 뚱뚱한 10대 소년이던 시절에 우연한 기회로 시작되었다. 

 

그 기회는 전설적인 자동차 람보르기니 카운타크를 몰던 한 낮선 사람 덕에 찾아왔다. 추월차선이 탄생한 후, 나는 더 이상 부자가 되기 위해 일, 저축, 무조건적인 절약, 8%의 주식 수익율 따위에 매몰된 월급쟁이로 살 필요가 없게 되었다.

 

 

이 책에는 람보르기니가 종종 예시로 등장하는데, 이것은 내가 람보르기니 몇 대를 가지고 있다고 자랑하기 위함이 아니다. 람보르기니라는 아이콘은 내 삶의 예언이 실현되었음을 의미한다. 그 예언은 내가 처음 람보르기니를 실제로 보았던 그날, 안주하는 삶으로부터 벗어나라고 내 엉덩이를 겉어찼다. 나는 젊은 람보르기니 주인에게 간단한 질문을 던졌다.

 

 

"어떻게 하면 그런 멋진 차를 살 수 있어요?"

 

 

그때 내가 들은 짧고 강력한 대답은 뒤에서 공개될 것이다. 하지만 나는 더 자세한 대답을 원했다. 그 남자가 나와 1분, 1시간, 1일, 아니 1주 동안 이야기를 나누었으면 했다. 그 젊은 이방인이 나에게 람보르기니가 의미하는 것 즉, "부"를 어떻게 하면 얻을 수 있을지 알려 주는 멘토가 되어 주길 바랐다. 그 남자가 차로 돌아가 내게 도움이 될 만한 책이라도 한 권 집어 주었으면 했다.

 

 

요즘 내가 람보르기니를 타고 거리로 나설 때면 나는 역할이 뒤바뀌어 내 어린 시절의 그 장면으로 돌아간다. 나는 추월차선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전설적인 자동차 중 하나인 람보르기니 디아블로를 샀다. 일반인의 집값보다 비싼 차를 몰 기회가 아직 당신에게 없었다면, 어떤 느낌인지 알려 주겠다.

 

 

주저할 새가 없다. 사람들은 당신을 뒤쫓는다. 당신의 차를 바싹 따라와서 흘끗흘끗 보다가 사고를 낸다. 주유하는 일 조자 이벤트가 된다. 사람들은 사진을 찍고, 환경운동가들은 당신을 노려보고, 당신을 질투하는 사람들은 당신의 "물건"은 시원치 않을 거라고 생각하며 스스로를 위로한다. 람보르기니는 사람들이 범접하기 어려운 꿈 같은 인생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이제 나는 내가 20여 년 전에 던졌던 질문을 받으면 책 한 권과 어쩌면 꿈까지도 줄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이 바로 나의 대답이다.

 

~ 엠제이 드마코 ~

반응형